(사)한국사진작가협회 포항지부는 제36회 포항전국사진공모전과 제16회 포항관광전국사진공모전 입상 작품 전시회를 오는 14일 저녁 6시 시상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포항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포항시와 포항예술총연합회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포항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포항전국사진공모전에서 총 256점 중에서 입상한 35점과 포항관광전국 사진공모전에서 총 255점 중에서 입상한 45점 등 총 8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진 예술의 발전과 사진 인구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환동해 중 심 도시 포항의 매력적인 관광 명소를 사진으로 촬영해 가보고 싶은 포항 머물고 싶 은 포항을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관광 공모전에서 금상을 차지한 우명적 작가 ‘희망의 아침’은 포항 영일대의 비경을 찾아 촬영한 우수작으로 심사위원들의 일치된 의견이 있었으며, 그 외 입상한 스페이스워크와 상생의손 등 작품들은 포항의 매력을 잘 담은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포항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도시의 다양 한 매력을 담아 출품한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포항의 절경과 일상, 그리고 숨겨진 경치를 새로운 시선으로 포착한 작품들이 전시되며, 감동과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포항사진작가협회 황영구 지부장은 “포항의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 이번 전시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해 잊지 못할 포항의 비경들을 사진을 통해 느껴보길 바란다”며 많은 관람을 부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