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경제신문 오늘의  주요 뉴스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은행 종노릇 갑질’ 발언이 은행권에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영남권 서민금융인 대구·부산·경남은행 등도 국민·신한 등 시중은행과 맞먹는 수준의 고금리 이자장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항시는 지난 3일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북구 장량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는데 양덕·장성·두호·환여동, 흥해읍 등 북구지역의 행정구역이 대폭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산업용지 입주기업들이 상대적 홀대를 당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펜타시티 내 주택용지와 외국인투자용지 등에 비해 산업용지는 도로와 편차가 심각하고 벽면의 우수, 옹벽 누락 등의 안전문제가 심각하게 방치되고 있습니다.

경북도가 신한울 1·2호기를 비롯해 건설 예정인 신한울 3·4호기의 전력 수송 시 차질이 우려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신규 양수발전소 건립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기업공개 수요 예측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며 올 하반기 기업공개 ‘대어’로 기대를 모은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해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이차전지주가 급락하면서 투자 심리 악화 영향 등으로 인해 흥행이 불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뉴스였습니다.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