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회의원 초청 기념강연회도 열려

▲ 더민주 포항남울릉지역 여성위·청년위 출범식 홍보 포스터./더불어민주당 남울릉지역위원회 제공
더불어민주당 포항시 남구 울릉군 지역위원회 산하 여성위원회와 청년위원회가 오는 17일 뱃머리평생교육관에서 공동 출범식을 개최한다.

여성위와 청년위는 그동안 지역위원회 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해 왔다. 가두캠페인, 조직강화 운동 등을 비롯해 당원화합을 위한 매개 역할까지 열정적으로 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 출범식을 통해 두 위원회의 역량을 더욱 극대화할 계획이다.

‘여성의 힘! 청년의 열정!’이라는 슬로건으로 마련된 이날 출범식에서는 여성위와 청년위의 읍면동별 조직 구성을 완료해 총선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공로당원 표창을 통해 민주당 활동에 대한 자긍심도 높일 예정이다.

허대만 위원장은 “이번 출범식은 지역위원회의 활동을 시민에게 알리고, 여러 상설위원회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시민 속에서 함께 호흡하는 민주당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출범식에는 김부겸 국회의원의 기념강연회도 준비되어 있다. 김부겸 의원이 정치권과 언론의 집중조명을 받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총선준비에 돌입하는 지역위원회는 물론이고, 대구·경북의 민주당 지지세를 집결하는 효과를 볼 것으로 예측된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