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세대 오션뷰 입지로 인기...무이자 대출 가능한 분양단지...자연친화 아파트 완성도 높아...그린 홈 부분서 최우수상 수상

▲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견본주택. ⓒ현대건설

평균 15.4대 1, 최고 32.7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3만여명이 넘게 몰렸던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선착순 계약이 7월 16일에 성황리 진행됐다. 청약에 당첨됐지만 부적격인 사유 등으로 남은 분양 물량에 대해 선착순 계약이 진행된 것이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의 인프라는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춘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상품성까지 뛰어나 인기가 높다는 평가다.

실제로 현장을 방문한 A씨는 “마감재도 좋고 상품이 정말 뛰어난 것 같다”며 “작은 방 붙박이장이나 현관중문 등은 물론 발코니 확장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해서 놀랐다”고 말했다. 실제로 견본주택을 살펴보면 유니트 내부 곳곳에 고급 마감재를 활용했으며, 자녀방 붙박이장, 전동식 빨래건조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현관중문 등을 모두 기본 제공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같은 날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 B씨도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입지 좋고, 상품 뛰어난 데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이 가능해 부담이 크지 않다”고 말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대출금리가 오르는 이 때, 무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분양 단지는 메리트가 크다고 조언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포항환호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이 기대된다. 환호공원 바로 앞으로는 동해바다가 펼쳐져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오션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환호공원과 바다 앞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될 계획이며, 이 단지는 높은 조경률과 낮은 건폐율로 설계되어 자연친화 아파트로써 완성도도 더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2022 대한민국 주거서비스대상에서 그린홈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총 20개동, 총 2,994가구(1블럭 1,590가구, 2블럭 1,404가구) 규모다. 단지에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센터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여가 생활을 돕는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작은도서관,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건식사우나 등이 꾸며진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7월 23일에는 견본주택 방문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