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포항병원은 대한뇌졸중학회로부터 지역 뇌졸중 치료 발전에 헌신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은 대한뇌졸중학회로부터 지역 뇌졸중 치료 발전에 헌신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에스포항병원은 그동안 헌신적인 진료 활동으로 지역 뇌졸중 치료 발전에 기여한 점과 대한뇌졸중학회 뇌졸중 센터 인증에도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해 뇌졸중 진료체계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 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감사장을 받게 됐다.

에스포항병원은 병원 설립 초기부터 지방의 의료 한계를 뛰어넘어 뇌혈관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을 되고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료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의료 활성화와 의료 가치로 나누며 지역민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구·경북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 의료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 상생·보건 의료 질 향상을 상호 간의 책임을 서로 약속했다.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은 “이번에 받는 감사장은 병원이 잘해서가 아닌 병원을 믿고 신뢰해주신 지역민들의 격려와 응원 덕분에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지역 의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에스포항병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