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가현 기자
ⓒ류가현 기자

이전 운영사의 방만한 경영과 적자로 최종 청산 절차를 겪었던 남안동CC(옛 안동 떼제베CC)가 새 주인을 맞은 지 7년여만에 9홀 증설을 추진한다.

현재 소유주 인수 후 회생신청 등으로 인한 장기 휴장과 기존 회원들과의 갈등으로 인해 정상 운영이 어려웠던 남안동CC의 증설 추진에 뒷말이 무성하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무리한 확장’이라는 우려와 함께 재매각을 위한 ‘몸값 올리기’ 전략이라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

회원제 골프장인 남안동CC는 2007년 안동떼제베CC(18홀)로 개장했으나 당시 대주주의 세금탈루와 방만운영에 따른 적자로 2014년 법정관리에 들어갔으나 회생에 실패하며 최종 부도 처리됐다.

이후 공매에 부쳐졌던 남안동CC는 2016년 볼트 제조업체인 동아홀딩스의 100% 자회사인 디아이개발이 인수하며 새 주인을 맞아 현재에 이르고 있다.

디아이개발의 당시 공매 낙찰가는 189억원으로, 최초 감정가 960억원의 약 19.6%의 금액으로 사들였다.

법정관리 폐기 결정 당시 남안동CC는 해마다 20~30억원의 적자를 보고 있었기에 디아이개발은 매입 이후 대중제로의 전환을 통해 흑자 전환을 시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 디아이개발은 인수 직후 대중제로 전환을 시도했지만 72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기존 회원들의 입회보증금 인수 문제를 두고 갈등이 커졌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