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자마을 물놀이장 전경.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농촌관광시설을 활성화 하기 위해 지역 4곳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숙박비를 무료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대구·경북 의료진들에게 오는 9월 15일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 및 숙박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계 봉좌마을, 장기 봉산마을, 죽장 두마산촌생태마을, 장기 창바우마을에서는 자연경관, 캠핑 및 물놀이, 숲체험, 휴양 등의 컨텐츠를 즐기며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심신을 치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농촌관광시설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소독 및 방명록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정보는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 또는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반드시 이용하기 전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김극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과 포항시민에게 농촌에서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갖고 지친 일상을 극복해 나가는 힘을 전하고 싶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관광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