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제1차 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에서 합격 응원활동을 펼쳤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3일 ‘제1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에서 합격기원을 위한 응원활동을 펼쳤다.

제1차 검정고시는 매년 4월에 실시하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으로 인해 두차례 연기된 상황에서 실시돼 응시생들이 학습을 준비하는데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포항꿈드림에서는 코로나19로 센터가 휴관인 중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학업복귀를 할 수 있도록 ‘방구석학습실’을 통해 온라인학습을 지원했고 검정고시를 앞두고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꿀팁 동영상’을 제작해 청소년들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홍보 활동은 밀집을 피해 최소한의 인력으로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응시하는 청소년들에게 간식 및 도시락을 지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포항의 위기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한 상황에서도 학력을 취득하고 미래를 설계하며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 이와 더불어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이후 취업이나 대학입학을 위한 진로상담을 위해 오는 6월 17일 신규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진로검사, 대입설명회, 1:1맞춤형컨설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에서 ‘포항시꿈드림’을 검색하여 친구 추가하면 꿈드림에서 제공하는 사업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문의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 또는 포항꿈드림(054-240-091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