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거점문화 및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
포항시민의 정주여건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박명재 의원은 6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는 ‘2020년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해오름복합센터 조성사업과 가족행복플랫폼 건립사업 등 2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89.5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그동안 별도의 공간에 각 부처가 관장하는 시설을 각각 만들던 방식에서 벗어나, 일상생활과 밀접한 체육관, 도서관, 어리이집, 주차장 등 다양한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도 견인하는 한편 지역주민, 전문가 등 고용에 따른 신규 일자리 확대 효과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에 선정된 해오름복합센터 조성사업은 오천읍 현 오천도서관부지에 연면적 9000㎡, 지상4층 지하2층 규모로 공공도서관과 주거지주차장을 건립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농어촌 주민들의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과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함양은 물론 해당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가족행복플랫폼 건립사업은 송도동에 연면적 2200㎡, 지상3층 규모로 가족상담, 취약위기가족지원, 돌봄․육아 정보교류 및 소통 공간을 제공하는 가족센터와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맞벌이가정 자녀양육 지원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를 구축하게 된다.

박명재 의원은 “이 사업들이 내년 사업에 착수해 2022년 준공되면 지역사회의 거점문화 및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해 포항시민의 정주여건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 말하고, “앞으로도 이강덕 포항시장과 김정재 의원, 그리고 2100명 포항시 공무원은 51만 포항시민의 보다 나은 생활, 보다 안전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