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연구원은 4월부터 교육이슈 미니세미나를 운영한다.

교육이슈 미니세미나는 정책연구부 부서원 간 현안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연구 공유 활동이다.

정책연구부는 경북교육의 싱크탱크 역할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자발적으로 교육이슈 미니세미나를 운영한다.

교육이슈 미니세미나는 매주 1회 교육 이슈 발표자를 선정해 다양한 교육 주제와 현안을 다룬다.

발표자 발표 이후 부서원간 토론을 통해 교육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매주 공유된 연구 활동을 이슈 페이퍼 1쪽을 제작해 연구원 내에 배포한다.

이번 교육이슈 미니세미나를 통해 정책연구부원들 간의 의견 공유뿐만 아니라 창의와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연구·현장지원 슬로건에 맞게 경북교육청연구원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북도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는 교육정책 현장연구, 위탁연구, 국내외 교육동향, 경북국제교육포럼,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 경북독서로지원센터 등 경북교육 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해 경북교육의 효과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데 밑거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북도교육청연구원 원장 박용휘는 “교육이슈 미니세미나 프로그램은 경북교육의 싱크탱크 역할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논의와 공유의 장을 제공할 것이며 현장 중심의 실천적 교육 연구 수행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