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군은 지난 19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기념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고령군
▲ 고령군은 지난 19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기념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고령군

고령군에서는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오전 11시부터 고령 대가야 시장에서 결핵 예방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결핵예방의 날’은 2010년 결핵예방법 개정에 따라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매년 3월 34일에 지정돼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했다. 결핵은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대화 등으로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전염이 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조기 발견과 전파차단이 가장 중요하다.

군 보건소는 이날 캠페인을 통해 결핵예방법(△2주 이상 기침 시 결핵 검진, △꾸준한 운동,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으로 환기, △올바른 손씻기)을 홍보하고 동참 유도에 나설 계획으로 참가자들에게 리플릿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령군보건소(소장 김곤수)는 “군에서는 결핵관리실을 상시 운영해 결핵환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접촉자 조사, 집단시설 역학조사 등 지역사회 내 결핵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결핵 예방 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결핵 없는 안전한 고령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 더 자세한 사항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99), 군 보건소(054-950-7925)로 언제든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