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 SW 중심대학, 여름방학 코딩캠프 진행

2020-07-13     권정민 기자
▲ 인공지능을 활용한 ‘나만의 게임만들기’포스터.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 SW 중심대학과 (주)WNCW는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인공지능을 활용한 ‘나만의 게임만들기’를 진행한다.

‘체인져스 인공지능 코딩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2박 3일 캠프로 자신이 직접 코딩해 만드는 게임에 인공지능을 부여해 게임을 완성하게 된다. 코딩을 접해본 학생들 뿐만 아니라 처음 경험해보는 학생들도 문제 없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만들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는데, 로보라이프뮤지엄 방문을 비롯해, 로봇 제작 체험,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코딩 캠프 관계자는 “서울 및 대형 도시에서만 가능했던 SW 중심 대외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선제적인 코딩 교육과 인공지능의 활용을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하며 포항에서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코로나로 인해 캠프 개최를 염려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철저한 위생 관리와 방역으로 캠프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캠프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changers-aicoding.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저스 인공지능 코딩캠프 사무국(070-8680-999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