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제125주년 독도의 날’ 기념 고객 초청 독도탐방 진행
독도 전문가’ 호사카 유지 교수 동행 … 독도 의미 되새긴 다양한 행사
2025-11-17 김만영 기자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행사는 울릉도와 독도 일원에서 진행됐다.
iM뱅크의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함께 지키는 독도, 함께하는 iM뱅크’이벤트 당첨 고객과 함께해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예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2025 iM 독도 탐방대’로 선발된 고객들이 참석했다.
탐방 일정은 독도 방문을 시작으로 독도 등대관리직원 후원금 전달식, 미니 독도 골든벨, 명예 가맹점 현판식으로 이어졌다. 특히 독도 방문 시에는 등대관리직원을 만나 직접 후원금을 전달하며 오랜만에 재개된 독도 탐방 행사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특히 독도 전문가로 잘 알려진 세종대학교 호사카 유지 교수가 이들과 함께했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 현장에서 독도의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가치, 일본의 영유권 주장에 대한 대응 논리 등을 설명하며, 고객들에게“독도를 지키는 일은 단순히 한 섬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주권을 지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iM뱅크 관계자는“제125주년 독도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올해 독도탐방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이후 잠정 중단되었던 독도 탐방 행사가 다시 재개된 것으로, 참가자들에게는 단순 탐방 그 이상의 상징적 경험으로 고객과 함께 독도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긴 뜻 깊은 여정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iM뱅크의 독도사랑 활동은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 독도 지점 개점을 시작으로 꾸준히 이어져 왔다. 이후 2009년 포항지방해양수산청 및 매일신문과‘독도사랑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며 독도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화했고, 지난 2010년대부터는 고객과 함께하는 독도탐방, 독도사랑 골든벨, 독도 등대 및 경비대 후원금 전달 등 다양한 형태로 독도 수호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