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첫 하이엔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분양 임박

조합, 사업 부지 현장서 원활한 공사 염원 담은 안전기원제 지내...브랜드 파워·차별화된 상품성… 지역 부동산 시장 새 기준 제시

2025-09-24     백진호 기자
▲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조감도 ⓒ두산건설

구미시 광평동 227번지 일원에서 분양을 앞둔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지역주택조합(구미중앙숲 지역주택조합)이 20일 오전 10시, 사업 부지 현장에서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번 안전기원제는 조합원들의 염원을 담아 안전하고 원활한 공사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구미시 중심에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의 성공적인 완공과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소망하는 자리로 계획됐다.

관계자는 “조합원들의 뜻과 참여가 사업 성공의 핵심이며, 이번 안전기원제가 건설 현장의 안전과 순조로운 사업 진행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조합원 및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총 1,37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구미 첫 하이엔드 아파트로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안전기원제를 계기로 무사고 건설과 더불어 사업의 성공적인 완공을 향한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될 전망이다.

두산건설의 고급 주거브랜드 ‘위브더제니스’를 채택한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구미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아파트다.

두산건설의 ‘위브더제니스’ 브랜드는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지난 8월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경쟁력 진단 조사’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하이엔드 아파트 2위를 차지한 만큼 명실상부 국내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로 손꼽힌다.

특히 비수도권에서는 ‘위브더제니스’ 브랜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각 지역별 주요 거점 도시를 빠르게 선점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또 부산·대구 등 주요 권역에서 공급됐던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범어동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의 단지들이 지역 대장주로 자리매김한 사례가 많은데, 이러한 성과는 브랜드 신뢰도와 프리미엄을 뒷받침한다.

이에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역시 검증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초기 청약 수요와 향후 시세 형성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란 기대감이 크다.

▲ 구미시 광평동 227번지 일원에서 분양을 앞둔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지역주택조합(구미중앙숲 지역주택조합)이 20일 오전 10시, 사업 부지 현장에서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구미시

올해 경기 남양주에서 분양한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의 경우 분양 단기간 만에 완판에 성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구미 첫 하이엔드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위브더제니스’의 상징성을 전면에 반영했다.

단지는 랜드마크형 옥탑 구조물과 커튼월룩 디자인, 제니스만의 브랜드 시그니처 패턴이 건물 외벽과 문주 등에 다양하게 적용되어 외관 고급화를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하이엔드 단지로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배치는 개방감을 최우선으로 설계해 동 간 거리를 넉넉히 확보했으며 채광과 조망,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강화했다. 동출입구는 와이드형과 1층형으로 구성해 개방감과 보행 동선을 개선했다.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일부 타입 제외)을 중심으로 알파룸과 드레스룸, 현관·복도 팬트리, 다용도실 공간 분리를 적용해 수납력을 키웠다.

특히 특화 옵션 적용(예정)을 통해 입주민의 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유지관리성이 좋은 유리난간을 도입해 채광과 조망, 외관 완성도를 함께 높였으며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와 조망 효율을 끌어올렸다.

스마트홈과 에너지 절감 설비도 강화했다. 각 세대에는 LG ThinQ 기반 스마트홈 시스템이 도입돼 홈 IoT 연동과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대형 미러 월패드(유상옵션)와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락, 원패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주차 관제·유도, 원격검침 등 보안·관리 시스템을 연계한다. 주차대수는 1,974대로 세대당 약 1.4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교육 프리미엄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송정초·송정여중이 도보권 내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광평중·금오고 등 인근 학교와도 가깝다.

특히 구미는 초등학교와 인접한 신축 단지가 희소한 만큼,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한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자녀 교육 환경이 최적이다.

10월 오픈 준비중인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의 견본주택은 구미시 신평동 301-15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