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혜원사 선가람 국악단 ‘구룡팔음전’ 연주

2024-09-02     김산호
▲정기연주회 ‘구룡팔음전’ 포스터. ⓒ칠보산 혜원사선가람 국악단

사단법인 대한불교 용화미륵선불회 칠보산 혜원사(주지 법광) 선가람 국악단(단장 곽혜민)이 오는 7일 오후 6시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 ‘구룡팔음전’을 개최한다.

칠보산 혜원사가 주관하고, 선가람 국악단이 주최하는 정기연주회는 올해 4회째다.

이번 공연은 ‘소통(通)-화합(合)-견성(見)-성불(成佛)’을 주제로 취타대와 법고 무대를 시작으로 국악단 합·중주와 함께 합창, 한국 무용, 아코디언 중주 등 국악과 양악이 어우러진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가람 국악단은 아정(雅正)한 전통 국악에 뿌리를 두고 미륵도량 혜원사의 역사와 전통을 누구나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로써 알리고자 창단됐다.

선가람 국악단은 이에앞서 지난 8월 24일, 토요일 저녁 영일대 장미원 근처에서 제4회 구룡팔음전 홍보를 위한 버스킹 공연도 펼쳤다.

주관·주최 측은 “서울수도권 및 대도시가 아닌 지역에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국악 공연을 무료로 접할 수 있는 보시행을 실현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 국악단 모두가 밝은 마음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미륵도량 혜원사는 포항시 북구 아치로 147(우현동 416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미륵도량 혜원사(054-252-159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