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오늘의 주요뉴스 2023년 12월 7일
2023-12-06 김소헌 기자
영남경제신문 오늘의 주요 뉴스 입니다.
안철수 의원은 6일 포항산림조합강당에서 영남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정책포럼에서 ‘세계를 변화시키는 3대 패러다임과 대한민국의 7대 시대정신’이란 주제의 강연을 하고 사회를 맡은 이재원 포스텍 겸직교수의 질문에 “의사의 숫자를 목표로 하는 지방의대 설립 추진은 접근방법 자체가 틀렸다”며 “의사들이 지방에 내려와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먼저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포항지역에 골프장 조성사업 봇물을 이루면서 포항시의 관광역점사업인 해양관광 자이언트 골프 코스트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신규 골프장 3곳 72홀, 기존 골프장 2곳 확장 18홀 등 모두 90홀 규모의 골프장 조성 공사가 진행 중에 있거나 사업 승인 중에 있습니다.
포항시가 대형 쇼핑몰인 밸류플러스가 시민 휴식공간인 공개공지를 무단 훼손하여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오래전부터 입점 업체 간의 갈등으로 인해 관리 부실 상태에 빠져있던 밸류플러스는 다시 건축법 위반으로 인해 공개공지 원상복구 내지는 최악의 경우 수천만원 상당의 이행강제금을 지불해야 할 형편에 놓였습니다.
부실 운영으로 인해 운행이 중돤 됐던 울진 왕피천케이블카가 약 6개월만에 운행을 재개한다. 울진군은 지난 6월 30일 자로 임시휴장에 들어간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가 오는 15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