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오늘의 주요뉴스 2023년 11월 16일
영남경제신문 오늘의 주요 뉴스 입니다.
포항시 환호공원 공영주차타워 건축설계공모 사업이 불공정 심사, 특정 설계안 특혜 시비, 공모지침 및 법령 위반 등으로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가 공모지침을 이행하지 않고 중대한 법령 위반 사유가 있는 특정 설계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해 특혜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미래연구원 수도권 분원 설립을 사실상 확정하자 포항 정치권과 시민단체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15일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 등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는 이날 위례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기업추천 대상자로 포스코홀딩스를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김복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13일 영남경제신문 박운석 대표이사를 접견하는 자리에서시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단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안전을 최우선하는 공공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포항농협을 비롯한 대주단이 경주 양남산단 조성사업 대출 채권 회수에 미적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여러 해석을 낳고 있는 가운데 대주단 또는 대리금융기관인 포항농협은 221억원 규모의 대형 담보대출 리스크 관리를 위해 대출약정에 의거해 즉각적인 원금 상환을 명령하거나 공매 등을 통한 담보물 처분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3분기 실적 부진에 대해 김병훈 대표는 임직원 및 주주들에게 보내는 공식 서한을 통해 송구함을 표명하고 미래전략에 대한 비전을 다시 한 번 천명하며 단기적으로는 시장 상황이 좋지 않지만 이를 타개하기 위한 매출 다각화 등 향후 사업 전략에 대한 청사진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뉴스였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