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오늘의 주요뉴스 2021년 12월 28일
대구 경북의 근로자 1인당 평균 급여액이 전국 상위권 도시보다 1천만 원 이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평균 급여액에 비해서도 10%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사실상 전국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TK경제와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올해 경북 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은 청약자 4명 가운데 84제곱미터형을 3명이 선택하면서 해당 면적이 대세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자들의 집중적인 선택도 있었지만 이 추세에 맞춰 아예 84제곱미터 형만 분양에 나선 건설사도 있어 84제곱미터 형이 대세를 이룬 전국 아파트 분양시장에 맥을 같이 했다.
한국가스공사가 투자한 기업이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빠져 투자금 153억 원을 손상 처리해야 하지만 이를 자산으로 계산한 것으로 드러나 분식회계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가스공사는 2016년 2월 24일 kcl엔지테크 주식회사에 투자했지만 이 회사의 심각한 부실 경영으로 인해 2020년 말 완전 자본 잠식에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 경북의 중소기업 경기가 2022년 출발부터 어둡게 전망된다 오미크론 확산과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의 여파로 비제조업의 경기 전망치가 큰 폭으로 떨어지며 전반적 대구경북 중소기업 전망치 하락을 견인했다.
포항 학잠 구역의 연립주택 등이 포항시로부터 승인받은 이후 시공사와 본격 계약을 앞두고 주택 가격 상승 곡선이 가파르다.
학잠 구역의 인근 지역인 포항자이 에서턴이 포항 양악 신원아침도시 케렌시아보다 높은 분양가 예상 금액에 대한 추측이 나오면서 시공사 최종 계약 전임에도 시세 상승이 계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