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오늘의 주요뉴스 2022년 1월 10일
2022-01-10 김소헌 기자
영남경제신문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명실상부 대구의 대표 먹거리 타운인 드랑길도 코로나 19의 여파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새해에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져 상인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대구 지역 신규 아파트 청약시장의 공급 물량 포화로 인해 찬바람이 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규 아파트 총 8개 단지 가운데 7개 단지에서 1순위 미분양이 발생했으며 이 중 1 2순위 모든 타임 미분양은 2개 단지나 됩니다.
국내 순위권 아파트 브랜드인 포스코건설 더샵이 포항 남구 대잠동 상생글린 공원에서 건립되며 오는 3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대구시의 아파트 가격 상승률 하락이 지난해 4분기 들어 더욱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11월 들어서는 2020년 5월 이후 18개월 만에 첫 하락세를 보이는 등 상승률 둔화가 지표상으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디즈비금융지주의 요즈어신과 고정이하여신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리스크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수출액과 무역액이 전년 대비 급격한 상승세를 나타내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음에도 지난 12월 수입액이 수출액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해 무역 수지가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12월 경북도 밥상물과 시스템의 시세 자료에 따르면 경북에 유통되는 쌀 배추를 비롯해 채소 품목 시세가 7%대로 하락하는 등 전월비 큰 폭 인하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