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군은 지난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행정협의회’를 가졌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은 지난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송군과 청송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함께 사업 개요, 여건 분석 및 쇠퇴 진단, 기본 구상, 단위 사업별 계획 및 추진전략을 주요 골자로 한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2019년부터 수립해오고 있었다.

이번 협의회는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의 2020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응모에 앞서 좀 더 다양한 행정적인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열렸으며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 여건을 고려한 많은 의견을 제시하고 건의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과 행정협의회, 관계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만드는데 힘쓰겠다”며 “청송군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내일 오후 2시 진보면사무소에서 주민공청회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