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침체된 도시분위기를 생동감있게 변화시키기 위해 포항시가 적극 나서기로 했다.

포항시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도시 상권 활성화 및 시민의 정서적 우울감 해소를 위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더+ 포항 그린웨이, 도시생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우선 지역 내 거주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 2,000가구에 대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마음의 백신’ 반려식물 키트 나눔 행사를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 활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이 식물을 가꾸며 정서적 우울감과 무료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나눠 줄 예정이다.

또 도시숲을 비롯해 포스코대교, 냉천교 등 주요 교량 난간 등에 화사한 색상의 초화류를 식재하고 가로수 하부 띠녹지에는 황금사철, 남천 등 다양한 색상의 관목을 식재한다.

특히 주거지 생활권에 골목정원을 조성해 도심 어디서나 봄의 생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고 코로나19와 지역경제 침체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정영화 포항시 환경녹지국장은 “녹지대에 다채로운 색상의 초화류와 관목을 식재하는 것은 지금과 같이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컬러테라피(색채 치료) 효과가 있으며 또한 수목 식재 및 유지관리 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