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6일부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코로나19 피해 매출액 10% 이상 감소된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포항시는 오는 6일부터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하여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된 소상공인들에게 50만원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금’을 신청 받는다.

포항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역량강화를 위하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업체에 50만원을 지원하고 확진자 방문업소는 재개장 지원금 3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 신청은 6일부터 22일까지이며,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확진자 방문업소는 시청 일자리경제노동과에서 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재개장에 필요한 재료비, 인건비, 공과금 등 지출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신청자료 검토 후 6월중에 지원금을 지급하며 예산한도 내에서 2019년 매출액 하위순부터 35,000개소의 소상공인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업장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일자리경제노동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은 “코로나19 피해 점포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하루 빨리 안정을 되찾아 경영이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