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 국방드론항공과, 제2회 세계일보 드론축구대회서 3위 입상
상태바
포항대 국방드론항공과, 제2회 세계일보 드론축구대회서 3위 입상
  • 이경화
  • 승인 2019.11.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세계일보배 드론축구대회서 3위에 입상한 포항대 국방드론항공과 팀케이 드론 동아리 팀./포항대학교 제공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 팀케이 드론 동아리 팀은 지난 3일 전국 드론축구대회 우승 전력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2019년도 마지막 대회이자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한 제2회 세계일보배 전국 드론축구대회에서 3위를 따냈다.

특히 3, 4위 결정전에서는 종료 직전 터진 황금 같은 역전골로 승부를 마무리하며 객석의 환호를 받았다. 이날 공격수로 참여한 신승호 학생은 “마지막 골이 결승골인 것을 경기 종료 후에 알게 돼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짜릿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단장을 맡은 송상욱 학과장은 “신설된 지 1년 만에 여러 드론축구대회 우승을 했지만 특히 2019년도 마지막 대회에서는 역전승으로 3위를 차지해 더욱 기쁘다”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지도해주신 양정대 교수님과 잘 따라준 동아리 팀원들에게 감사하며, 조만간 (사)대한드론축구협회 드론축구국가대표선발에서 팀이 최종 선발되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6년 신설된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는 직업군인 양성뿐 아니라, 최근 드론항공분야 및 드론의 민간분야 진출도 개척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