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을 위한 한걸음 앞선 시작

Ⓒ고령군
Ⓒ고령군

고령군은 지난 9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021년 군정업무 및 뉴딜사업 보고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및 한국판 뉴딜 등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비하고 지역현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주요업무계획, 민생경제 활성화 시책, 한국판 뉴딜사업 등을 중심으로 점검한다.

고령군은 민선7기 후반기 주요 정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관련사업의 예산을 확보하고 코로나19 재확산과 수해 피해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해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사업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부문에 중점을 두고 군정 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고령형 한국판 뉴딜 사업’은 15개부서 31건의 사업(438억원)으로 향후 정부의 한국판 뉴딜사업의 정책방행과 추진과제에 따라 주민이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재난, 안전, 복지 분야의 공모사업 위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군정분야별로 각각 추진되고 있는 각종 SOC사업을 복합화하여 예산 절감과 시설 이용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급변하는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 태풍, 가뭄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고령’을 만들기 위한 대가야읍 경관개선 사업과 프로젝트 등 여가활동 및 휴식공간 조성을 통해 군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시책들이 포함됐다.

보고회에서 곽용환 고령군수는 “간부공무원들이 솔선하여 현장행정과 적극인 행정을 추진하고 직원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부서별 업무 공유와 협력”을 강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